지난 7월 6일(토)부터 7일(일) 양일간 강원도 춘천시 송암스포츠타운 테니스경기장에서 "춘천 2024 KTA 태권도장 교육산업박람회"가 개최되었다.
2007년 태권도장지원사업을 시작한 대한태권도협회는 2015년 무주 태권도원에서 제1회 태권도장 교육 박람회를 시작으로 지도법과 경영법을 중심으로 도장 변화와 성장에 목표로 박람회를 진행해 왔다.
금번 박람회는 춘천에서 개최되는 팀 월드컵 및 파워태권도대회와 함께 도장박람회를 유치 지원하면서 도장과 경기 모두를 한곳에서 개최함으로 태권도인은 물론 일반 시민에게 춘천이 태권도의 메카로서 자리매김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주는 뜻깊은 행사로 진행되었다.
‘춘천 2024 KTA 태권도장 교육산업박람회’에서는 KTA 강의 콘텐츠 36개 부스가 지도법과 운영법으로 세분화되어 도장에서 필요한 현장 중심의 콘텐츠를 준비하여 참가자 누구나가 "보고" "듣고" "물을 수 있는" 열린 박람회로 진행 하였으며, 산업 분야에 참가한 38개 태권도 관련 업체가 참가자들에게 태권도 관련 용품 구입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6개 대학이 참가 대학홍보에 활용하였다.
한편 금번 박람회에서는 태권도 동호회들에게 동호회별 세미나 장소 및 강의 시간을 제공하여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며 10개의 동호회가 참석하였다.
행복한 동행의 손성도 대표와 태권도쉽의 변관철 대표는 금번 박람회 참가자들이 많이 젊어진 것으로 보이며 그들에게서 긍정적인 에너지를 보며 도장의 미래를 긍정적으로 본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대한태권도협회가 이러한 박람회 등을 통해 등록 도장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을 당부하기도 했다.
한편 대한태권도협회 양진방 회장은 그동안 대한태권도협회 교육 강사로서 수고한 정종수, 이지성, 심재완, 설성란, 김동연 강사 등에게 협회 표창장을 수여하고‘앞으로 도장이 매우 어려운 환경에 놓일 수 밖에 없는 사회적 환경이지만 대한태권도협회는 도장지원사업을 꾸준히 진행할 것이며 지도자들께서도 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