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유일 “보고·듣고·물을 수 있는” 태권도장 박람회 춘천 개최
상태바
세계 유일 “보고·듣고·물을 수 있는” 태권도장 박람회 춘천 개최
  • 황윤경
  • 승인 2024.06.04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 2024 KTA 태권도장 교육·산업 박람회’ 7월 6일~7일 송암스포츠타운 실내테니스장 개최
태권도 지도·경영법 현장 교육 및 태권도 산업 100여개 부스 체험 가능
가상태권도 대회, KTA 시범단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

대한태권도협회와 춘천시가 함께하는 ‘춘천 2024 KTA 태권도장 교육·산업박람회’가 ‘강원·춘천 2024 세계태권도문화축제’ 기간 중(7월 6일~7일)춘천 송암스포츠타운 실내테니스장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태권도장 박람회는 대한태권도협회 강사들이 현장에서 태권도 지도법 및 태권도장 경영법 교육을 진행하는 <교육전>과 태권도 관련 최신 장비 및 시설, 수련 용품을 체험할 수 있는 <산업전>을 한자리에 구성한 종합 박람회로, 태권도장을 운영하는 경영자 및 지도자, 태권도학과 진학을 꿈꾸는 학생, 태권도를 사랑하는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박람회에는 태권도 용품 전시 및 판매부스, 태권도학과 홍보 부스 등 100여 개의 부스가 설치‧운영될 예정으로, 춘천 미래 산업의 원동력이 될 태권도 관련 국제 심포지엄, 교육 콘텐츠, 비즈니스 산업들을 미리 체험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박람회 입장과 체험은 모두 무료이며 사전 예약을 한 태권도장 지도자의 경우 세미나실과 교육 부스에서 KTA 강사들의 최신 도장 경영법 및 지도법에 대한 세미나와 1대1 맞춤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대면상담이 가능해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콘텐츠다.

박람회장에서는 가상태권도대회도 관람할 수 있다. 가상태권도는 동작 인식 센서와 VR 장비를 착용한 선수들이 사방 3미터 공간 안에서 가상으로 겨루기를 하는 방식으로 동작을 인식한 3D 아바타들이 선수 대신 대형화면 안에서 겨루기를 진행하게 된다.

선수들이 현실에서는 사용하기 어려웠던 회전기술, 화려한 콤보 기술을 아바타를 통해 마음껏 펼칠 수 있어 관람에 재미를 더해주며, 3D화면을 통한 화려한 이펙트가 마치 전자게임인 ‘철권’을 연상시켜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IOC에서 E-스포츠 시리즈(Olympic E-sports Series)의 한 종목으로 가상 태권도를 포함시켜 많은 선수들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람회장에는 대회 외 풍성한 볼거리도 준비되어 있다. 대한태권도협회 국가대표 시범단의 태권도 시범공연 및 태권도 유튜버의 태권콘서트 공연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태권도 동작을 따라하거나 다양한 태권도 체험을 할 수 있는 AR, VR체험과 제미타 발차기 체험존을 조성하여 시민들이 직접 태권도를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춘천의 전통주를 소개할 술페스타 홍보부스와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조직위 관계자는 “태권도중심 도시 춘천에 태권도장 박람회를 개최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 세계태권도연맹 본부 유치와 더불어 춘천시는 태권도의 위상을 정립하고 스포츠산업도시, 마이스(MICE)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람회 관련 자세한 소식은 대한태권도협회 홈페이지와 춘천레저태권도조직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